본문 바로가기
주식/(2) Trading

수술실 cctv 의무화 법안이 발의되었네요

by 요람, 성장중 2023.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람입니다.

 

아래의 기사를 처음 접한 것은 23년 9월 1일입니다. 

정확히는 유예기간이 9월 25일에 끝난다는 말을 접한 때지만요.

그 때부터 캘린더에 적어두고나서, 기회를 엿보고 있었습니다. 

6

기사가 발행된 9월 1일부터 계속 랠리를 달렸다면 포기하고 보내줬을 것 같습니다. 

매일 새로운 기사들이 쏟아지기 때문에, 반대로 주가가 반응이 없는 상태에선 3주 정도 지나면 잊혀지리라 생각했습니다. 

다행히 랠리라 할만한 큰 반응은 없었던 것 같아요.

 

CCTV 관련주라하면 상기의 2종목이 대표적이라 알고 있습니다. 

저런 적자의 소형 테마주가 움직임이 가볍다는 것 또한 알고 있어요. 

 

오래 들고 있을 것도 아니고 명확한 매도시점이 존재하는데 재무가 무슨 상관이야? 하는 관념이 지배적입니다만

주식을 몇 년하면서 알게 된 저란 사람은  

① risk가 큰 채로 돈을 많이 버는 것보다 적은 돈이라도 잃을 때의 고통이 더 큰 사람입니다.

② 돈을 번다고해도, 습관이 된다면 끝이 좋지 못할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고른 종목은 "에스원"입니다. 

↑ 재무가 훌륭하고

↑ 차트는 박스권 상단 돌파 매매로 볼 수 있으며

↑ 테마는 CCTV 의무화 법안 발의 

500만원치 정도 매수했고, 25일에 제가 노렸던 재료가 소멸되므로 매도할 예정입니다.

 

재료 소멸이라고 바로 주가가 내리 꽂으면 할 말 없지만,

재료 차트 재무가 어우러졌고 못 먹어도 go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월요일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저는 25일에 매도할 예정이니까 따라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2023년 9월 29일 작성 

보합에 나올 기회도 여러 번 있었지만, 종가에 매도했습니다. 

수술실 CCTV 관련주가 아예 부각이 안되었다면 억울하지는 않겠는데

9월 26일 시가인데, 떡하니 제가 거른 종목들이 뛰길래 ㅋㅋㅋ...

가슴이 아팠습니다. 

 

솔직하게 후기 적고 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