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잡담

KT 중간요금제, 월 2만원 아낀 후기글

by 요람, 성장중 2023.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람입니다. 저는 현재 갤럭시 S20 FE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기를 쓴지 3년이 다 되어가기 때문에, 요금제를 1번 재가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얼마 전에 갤럭시 S23이 출시되었잖아요?

회사 사람들도 많이 바꾸던데, 다들 어찌 그리 알차게 잘 사시는지 원..

보통은 자급제로 기기를 구매한 다음, 알뜰폰 요금제로 가입을 많이 하더라고요

 

하지만!

재테크나, 경제 이슈에 대해 포스팅한다는 사람은 이런 호구짓을 하고 있었습니다..

kt 중간요금제

11만원에서 25% 깎아서.. 85,000원... 쉽지 않네요

아마 제 기억에는 처음 기기를 공짜인 것처럼 하면서, 비싼 요금제를 6개월 이상 사용하라는 말을 듣고 나서 사용을 했던 것 같아요.

유튜브 프리미엄도 같이 주니까, 바꾸기 귀찮아서 쭉 썼던 것 같기도 하고..

 

지난 3개월 간의 데이터 사용량을 보아하니

집에서도 와이파이를 쓰지 않고, 유튜브를 틀어놓고 잠들 때도 많았으나 61 ~ 78기가 정도 한 달에 사용하네요.

확실히 무제한 요금제는 제게 필요 없던 듯합니다. 

 

갑자기 휴대폰을 바꾸면서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기엔 너무 번거롭고, 지금 내는 휴대폰 요금은 과하다 느끼던 요즘,

신문을 읽다가 KT 중간요금제에 대해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 6월 2일부터 시행하게 되었으며, 원래는 30GB이나 110GB로 폭이 컸는데

50,70,90GB도 새로이 요금제를 신설했다고 하더라고요. [5G 심플]

 

- 덧붙여, 핫스팟 같은 공유데이터는 10gb => 40gb로 늘어났네요

 

- 마지막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만 29세 이하는 "20대 y덤 혜택"으로 데이터 제공량이 2배가 되었다고 하네요.

 

60GB는 지금의 삶의 패턴에서 부족한 것 같고

저는 5G 심플의 50GB 요금제로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구글에 'kt 요금제' 검색 

클릭시 요금제 변경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만 29세 이하 선택 후, 5G 심플로 들어가기. 

신청하기 화면에 커서를 갖다 대면 상기의 화면이 뜨는데, 

원하는 요금제 신청 버튼 클릭 시 요금제 변경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와.. 내 3만원..

유튜브 프리미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저 월 2만원 정도 아낄 수 있었던 겁니까..?

Y덤이라고 데이터도 100GB로 2배가 잘 적용되어 있습니다. 

 

당장 변경.

??

유튜브 프리미엄 때문에 7/1에 바꾸라는건가..? 다시 말하면 1일에만 바꿀 수 있는건가? 

맞다면 괘씸한데요.. 이런 구속 걸어버리는 게 어딨어요?

 

114에 전화 거니까 요금제 변경 관련해선 평일 오전 9시부터 문의하라니까 

월요일 퇴근 후에 전화 걸어야겠습니다. 

 

2023.06.07 요금제 변경 이후, 추가 작성 

kt 고객센터(114)에 전화 걸어서 요금제 변경하면 즉시 처리가 됩니다.  변경 완료!

 

중간에 요금제를 바꿨으니, 요금은 일 단위로 계산하여 부과됩니다. 

( Ex) 10만원짜리 10일 , 5만원짜리 20일 => 3.33만원 + 3.33만원 = 6.66만원 )

 

맺으며

 

그래도 오늘 포스팅이 KT 요금제 변경방법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다면 무의미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블로그 보신 분들이 새는 돈 막게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